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8회 예천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예천군의회사무과


일  시  1996년11월7일(목)14시00분 개식


제38회 예천군의회(임시회) 개회식 순서
I. 개식
I. 국기에 대한 경례
I.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 용사에 대한 묵념
I. 개회사
I. 군수 인사
I. 개식

(사회 : 의사계장 이경식)


(14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이경식  지금부터 제38회 예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일어섬)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요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념곡)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14시 04분)

○의장 김문한  금년 한해도 땀흘린 노력의 보람으로 대풍을 맞이하여 먼저 전 군민과 함께 기쁘게 생각합니다.
  벌써 가을이 왔나 싶더니 오늘이 이 입동이고 보면 세삼 세월의 빠름을 피부로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한해의 각종 사업을 마무리하고 새해의 군정을 설계해야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에 제38회 예천군의회 임시회가 개최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동료 의원 여러분의 건강한 모습을 뵙게 되어 무척 반갑습니다.
  또한 그동안 군정 마무리에 여념이 없으심에도 불구하고 참석하여 주신 권상국 군수님과 간부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인사를 드립니다.
  10월은 무척 바쁜 한달이 아니었나 생각해 봅니다.
  제40회 군민체전, 제20회 예천문화제, 군민등반대회 등 각종 문화 체육행사가 많이 개최되었으며 우리 군민은 이를 훌륭하게 치러내는 저력을 보여주는 한달이기도 하였습니다.
  지난 9월 18일 발생한 북괴의 부장간첩침투사건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북괴의 적화야욕을 다시 한 번 드러낸 일이라하겠으며, 우리의 안보의식을 재무장하는 계기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시기의 임시회 개최는 매우 뜻깊은 일이며 효율적인 운영이 되도록 동료 의원 여러분의 협조와 집행부의 성실한 자세를 당부드립니다.
  특히 지난 임시회에서 실행한 현장확인시에는 동료 의원 여러분의 의욕적인 자세와 집행부의 원만한 협조로 개원이래 일대 경종을 울린 성과를 올렸다고 생각합니다.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한 보완 조치하고 향후 여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특별한 지도 감독을 당부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는 군정질문과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심의가 주가 되겠습니다.
  대집행부에 대한 질문은 군정 전반에 걸쳐 실시하겠습니다만 그동안 추진과정이나 입안과정에서 느낀 점이나 미흡한 사항 의문시되는 사항에 대하여 집행부의 설명과 소견을 들음으로써 군정의 미진한 부분에 대하여는 분발을 촉구하고 잘못된 점은 시정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잘된 부분에 대하여는 위로와 격려를 아끼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따라서 가지와 잎만 무성하고 줄기가 없는 즉 알맹이가 없는 질문보다는 군민이 진정 알기를 원하는 사항을 투명하게 밝히고 행정의 시행착오와 과오가 있으면 개선시킬 수 있는 핵심적이며 현실적인 질문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집행부에서는 임기웅변의 답변이 아닌 실천여부가 명확한 소신있고 책임있는 답변을 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금번 추가경정예산안은 재원의 부족으로 인하여 불가피한 인건비, 국도비 보조에 따른 군비부담금이 주를 이루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산은 계수 하나 하나가 군정의 미래와 군민의 살림살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안인 만큼 예산심의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신중을 기울여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이시회에서도 의원 여러분들의 왕성한 열의와 의욕으로 군민으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의회상을 정립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집행부에서도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회운영이 되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군민 모두의 가정에 항상 행운과 건승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리며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경식  다음은 군수님의 인사가 있겠습니다.

(14시 05분)

○군수 권상국  존경하는 김문한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군민모두가 땀흘려 열심히 일한 결과 예년에 없던 풍년농사를 이룬 가운데 들판에는 추수가 무무리 되어가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개원되는 제38회 예천군의회 임시회를 금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당면한 군정 안건을 심의하시고 그 동안 폭넓은 의정활동 과정에서 발견하신 군정 각 분야의 문제점과 의문 사항을 파악하시기 위한 군정질문 및 답변의 일정을 갖는 등 매우 뜻깊은 중요한 임시회라고 생각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10월은 군장기 개발계획 주민공청회, 군민제전, 저축의날 도단위 행사, 오천교 준공식 등 여러 가지 행사와 함께 군정에 있어서도 많은 성과와 보람있었던 한달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대내적으로는 그 동안 공설운동장 현대화 시설공사 관계로 여러해 동안 군민체전 및 문화제행사개최 불편했던 점을 말끔히 해소하고 군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공설운동장을 착공 5년여 만에 마무리 하여 전 군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히 체육대회를 개최하였으며, 회룡포 등반대회, 음식 맛자랑대회, 이웃칭찬하기 및 군민 노래자랑 그리고 각종 다양한 문화행사 등 군민 모두가 화합하는 대축제를 개최한 바 있습니다.
  대외적으로는 저축추진 도내 최우수군으로 선정되는 영예와 일본 히라타 시장 일행과 중국 백산시 부시장 일행이 우리 군을 방문하여 군정을 두루 살펴보고 공장을 견학하는 등 우리군에 대하여 큰 관심과 폭넓은 교류를 희망하고 돌아가신 바 있습니다.
  앞으로 이를 토대로 보다 밀접한 관계와 교류증진으로 군의 대외개척을 넓혀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금년도 2개월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만, 군정의 주요사업은 착실하게 마무리 되어가고 있습니다.
  연초 계획했던 사업중에 예산사정과 여건변동으로 다소 지연되는 경우도 없지않습니다만 동절기 이전에 무마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김문한 의장님, 그리고 의원님 여러분!
  금년에 제출한 제2회 추가경정 예산규모는 일반회계 67억7천4백만원과 특별회계 3천만원을 합한 총 68억4백만원으로 가을 착수 경지정리 사업 등 주요 보조사업과 당면한 현안사항을 해결하고 필수경비에 대한 규정예산의 과부족분을 정리하여 건실한 재정을 운영하는데 역점을 두고 편성하였으며, 특히 우리 지역 농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하여 서울 농산물 직판장 설치와 지역 특산물 광고방송에 필요한 경비를 계상하였습니다.
  아무쪼록 원안대로 승인해 주실 것을 부탁드려마지 않습니다.
  행정기구설치조례등 8건의 조례 또한 원안대로 승인해 주시면 조직의 활성화와 군정의 효율적인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금번 회기중 군정질문에 대하여는 성실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의원님들의 질의와 군정의 대한 지적을 겸허히 수렴하여 보다 발전된 군정을 펼쳐나가고 이를 계기로 우리 군의 자체 능력을 성숙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마지 않습니다.
  끝으로 예천군의회의 변함없는 발전과 의원님들의 건승을 기원 드리면서 인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경식  이상으로 제38회 예천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차 본회의는 14시 30분에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14시 11분 폐식)


예천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