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열린의회! 듣는의정! 뛰는의원!

예천군의회

군민과 소통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
책임의정을 구현하는 예천군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입니다. 각 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분됩니다.
예천군의회,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 중단 강력 촉구 집회
작성자 의회사무과 작성일 2021-03-16 조회수 650

예천군의회(의장 김은수)는 16일 오전 8시 도청 서문에서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 중단 촉구 집회를 개최했다.

 

예천군의회는 15일 의회특별위원회실에서 성명서 발표를 시작으로 보다 적극적인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 중단 촉구를 위해 17일부터는 예천읍 남본교차로 교통섬, 천보당 앞, 신도시 sk대리점 앞, 신도시 복합커뮤니티센터 예정지 일원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집회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예천군의회는 집회를 통해 주민들과의 단 한마디의 사전 협의와 상의 없이 진행되는 두 단체장의 독단적 결정으로 시작된 행정통합 추진의 부당성과 행정통합으로 심화될 경북의 불균형 발전과 북부권 중소도시의 쇠락 등의 문제점을 주민들에게 알릴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의원들과 함께 집회에 참여하고 있는 김은수 의장은“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을 즉각 중단하고 코로나19 극복과 소상공인 및 지역민을 위한 경제회복 등 당면한 현안 문제에 힘쓸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또한 예천군의회는 19일 임시회를 통해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 중단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는 등 행정통합 반대 활동을 더욱 활발히 이어나갈 예정이다.

 

(별송사진 : 관련장면)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예천군의회, 제244회 임시회 열어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 중단 촉구 건의안 채택
이전글 예천군의회,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 중단 촉구 성명서 발표


예천군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